▷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군내 각계 동참◁

  • 즐겨찾기 추가
  • 2024.04.19(금) 10:09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군내 각계 동참◁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2월 26일(금) 14:41
▲남해소방서 김성수 서장
▲남해대학 조현명 총장


▲남해군의회 이주홍 의장


남해소방서 김성수 서장이 환경부 주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앞서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장충남 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김성수 서장은 '플라스틱 줄이고, 지구환경 지키고'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성수 서장은 "넘쳐나는 플라스틱이 결국 생태계 및 우리의 건강까지 위협하게 된 지금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고 지구환경을 살리는 길임을 알고 나부터 실천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라고 국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수 서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조현명 경남도립남해대학 총장을 지명했다.

지난 18일, 남해소방서 김성수 서장의 지목을 받은 경남도립남해대학 조현명 총장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조현명 총장은 "환경보호를 위해 대학이 앞장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현명 총장은 다음 주자로 이윤세 NH농협 남해군지부장을 지목했다.

남해군의회 이주홍 의장이 지난 22일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2일, 장충남 군수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한 이 의장은 '비닐봉투 사용 줄이고, 에코백 사용 생활화 하고'라는 슬로건으로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을 다짐했다.

이주홍 의장은 "온 세계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다"며 "조금 불편하더라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모든 군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