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의회, 신축년 첫 임시회 개회

오는 25일까지 조례안 등 안건심사
이주홍 의장, "코로나19 방역, 철저한 대응" 당부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1년 01월 22일(금) 10:25
남해군의회(의장 이주홍)가 지난 2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6일간 2021년도 첫 회기인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의회는 20일 오전, 1차 본회의를 열어 임태식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비롯해 제248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의회는 이번 회기 중 의회운영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산업건설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에서 총 10건의 조례안과 기타 추가안건 등의 안건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로 회부된 주요 안건들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남해군의회 업무추진비 상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의회 의원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며,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남해군 리 명칭 및 구역획정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과 반 설치 일부개정조례안, 이장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해군 공설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남해군 의류수거함 설치·관리 및 재활용 촉진 조례안, 남해군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남해군 가축사육 제한구역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한다.

군의회는 이들 조례안 등 심사안건을 오는 25일 예정된 2차 본회의에서 의결·처리할 계획이다.

남해군의회 이주홍 의장은 신축년 첫 임시회 개회사에서 새해 인사를 전한 뒤 최근 군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상황에서도 성숙한 공동체 의식을 발휘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또 이 의장은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에 보다 치밀하고 철저하게 대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으며, "군의회도 적극적인 자세로 코로나19 사태 해결에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는 남해미래신문 홈페이지(http://www.nhmirae.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