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 2022년 정기총회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24.05.10(금) 18:04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 2022년 정기총회 개최

지난해 활동보고 및 올해 활동계획 공유
자율방재단-(사)건설기계협남해지회 협약 체결

정영식 jys23@nhmirae.com
2022년 04월 01일(금) 12:59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김종준)은 지난달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해 주요 활동 보고에 이어 올해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한 여러 방안이 논의됐으며, 특히 지난해 각종 재난과 재해에 투철한 책임감과 봉사정신으로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한 심재석(남해읍), 강철호(삼동면), 허명주(미조면), 장철오(창선면 부단장) 씨 등 우수 단원 4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장충남 군수는 "코로나19, 산불, 장마, 폭염, 폭설, 한파 등 각종 재난재해 위협에 맞서 앞장서 준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안전한 남해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준 단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안전한 남해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다"며 "가족을 지키는 마음으로 묵묵히 활동하는 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올해 1월 조직 안정화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한 인력정비를 완료하고 여름철 호우, 태풍, 강설, 도로 결빙 등 각종 재난 발생시 응급복구 지원에 나설 계획이며 자율방재단 역량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도 올해 실시할 에정이다.

또 이날 정기총회에서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경상남도남해지회(회장 박철표)와 군내 대규모 재난 발생시 인력 및 장비를 긴급 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응급복구 지원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경상남도남해지회 박철표 회장은 현재 남해군 지역자율방재단 군 부단장을 맡고 있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재난예방·대응·복구 활동에 실질적인 민간역할을 하는 법정단체로, 코로나19 대응 관련 방역활동은 물론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수해지역 응급복구 활동에 참여하면서 '남해군 안전 파수꾼'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