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인문학 특강

  • 즐겨찾기 추가
  • 2024.05.10(금) 18:04
남해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인문학 특강

고현면 동남치 마을회관에서 네 번째 특강

김동설 kds1085@nhmirae.com
2023년 04월 21일(금) 17:06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채현)가 주최하고, '물담은남재골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한 네 번째 마을공동체 인문학 특강이 지난 16일 고현면 '동남치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동남치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이자 책방 '살롱드마고' 공동운영자인 이유진 강사가 나서 성인지 감수성의 개념과 성 평등 인식 등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과 마을의 성문화를 점검하며 마을에서의 성역할과 성차별 사례를 찾아보고 그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소 쉽게 접하는 주제가 아니라서 주민들의 관심도가 떨어지지는 않을까하는 염려가 무색할 만큼,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정적으로 의견을 내며 토론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인문학 특강 지원 사업'은 지난 3월 17일 미조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한상덕 경상대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고, 3월 22일 상주마을교육공동체연구회 주관으로 이송희일 영화감독을 초청해 '기후위기와 마을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상반기 마지막 강의인 다섯 번째 인문학 특강은 오는 4월 25일(화) 오전 10시 청년학교 다랑에서 '드림소사이어티 시대 속 농어촌 마을교육'에 대해 정성호 교수를 모시고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특강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nhmaeul.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남해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055-862-8638)로 문의하면 된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