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한 곡조 뽑으시죠~"

  • 즐겨찾기 추가
  • 2024.05.10(금) 18:04
"어르신, 한 곡조 뽑으시죠~"

제7회 보물섬남해 실버가요제 '성료'
'전국노래자랑' 못지 않은 '남해노래자랑' 개최

백혜림 bhr654@nhmirae.com
2023년 12월 29일(금) 16:50


남해 어르신들의 노래경연대회이자 축제의 장인 '제7회 보물섬남해 실버가요제'가 지난 22일 남해문화원 다목적홀에서 개최 및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가요제는 남해문화원이 주최 및 주관하고 남해군과 남해군예음협회가 후원했으며, 한파가 몰아치는 시기에도 많은 관객 및 참가자들이 참석해 가요제를 즐겼다.

가요제가 시작되기에 앞서 판소리 공연, 무용 공연, 아코디언 공연, 오카리나 공연, 시니어모델 패션쇼, 상주 고고장구단 공연, 라인댄스 공연, 색소폰 공연이 식전공연으로 준비돼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내빈소개 및 임원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참가한 내빈으로는 장충남 군수를 비롯해 임태식 남해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 류경완 도의원, 박삼준 마늘연구소장, 각 금융기관 단체장 및 조합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모든 소개가 끝나고 표창 및 감사패 시상 및 격려사와 축사 등 내빈들의 인사말씀이 이어졌으며, 학사보고 및 운영결과 보고, 수료증 수여와 강사 소개를 끝으로 본격적인 경연이 시작됐다.

지난 11일 가요제 예선 결과 본선에 진출한 어르신 13명이 가창 실력을 선보이며 흥을 돋구고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남해예음협회 김상춘 회장이 3가정에 30만원씩 총 90만원의 문화활동지원금을 지급했다.

제7회 실버가요제의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김귀남(삼동면), ―최우수상 △정순철(창선노인대), ―우수상 △김효선(미조노래교실), △한양녀(이동면), ―장려상 △김영현(설천노인대), △노석이(남해읍), ―인기상 △김희선(미조노인대), △이정언(서면노인대학), △권영희(행정복지센터), ―가창상 △여금엽(설천중앙노인대학), △하성자(고현노인대학), △박정아(중현노인대학), ―특별상 △하양선(남면노인대학)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