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방송을 통해 군민과 가까워지는 시간

  • 즐겨찾기 추가
  • 2024.05.08(수) 22:29
라디오방송을 통해 군민과 가까워지는 시간

남해FM 공동체라디오방송, 진로체험 교육 실시

김나현 시민기자
2023년 07월 21일(금) 15:49
남해FM(대표 이태인, FM91.9MHz))은 지난 11일,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국에서 남해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방문한 가운데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남해FM에서는 교육부의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연중 청소년들의 방송미디어 진로지도를 실시하는 중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남해FM으로 진로체험 신청을 통한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이번 3시간의 교육 과정 동안 공동체라디오방송의 이해와 기획, 대본 쓰기부터 녹음, 편집, FM 91.9MHz 라디오 전파를 통한 송출 과정 전반을 함께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생은 "자신들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소중한 체험이었다"고 말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남해FM은 당일 실시한 진료교육 방송을 매일 오후 5시에 송출을 하고 있다. 이는 군민들의 라디오방송체험을 위해 매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나도 라디오 스타'라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편성한 것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남해군민들이면 누구나 남해FM에 방문해서 직접 라디오 제작에 참여할 수 있다.

이태인 대표는 "공동체라디오방송의 진입 문턱을 낮추고, 군민들의 참여를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해FM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55-862-1588로 연락하거나 남해읍 화전로 96번길 2(남해반점 지하)로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는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