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무료 상영 예정

  • 즐겨찾기 추가
  • 2024.05.08(수) 22:29
제95회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무료 상영 예정

보물섬시네마, '작은영화관 기획전' 개최
8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6개 섹션, 14편의 영화 26회 무료 상영

조승현 jsh49@nhmirae.com
2023년 08월 11일(금) 14:19
남해보물섬시네마(점장 심무진)가 오는 8월 21일부터 9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선정된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는 '2023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기획전으로 △가깝고도 먼, 가족 △다시 마주한 세계 △여성의 초상 △영화관의 초대 △영화랑 놀자 △음악에 빠진 영화 상영돼, 6개 섹션, 14편의 영화가 총 26회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상영과 함께 '로보카폴리 환경 놀이터', '영화와 인권 이야기' 등 4번의 연계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가깝고도 먼, 가족' 섹션은 특별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았다. 먼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를 만날 수 있다. 이 영화는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배우 스테파니 리), 음악상, 주제가상, 의상상에 노미네이트되고,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배우 제이미 리 커티스), 남우조연상, 각본상, 편집상등 주요 부문을 싹쓸이 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멀티버스'라는 SF적인 소재로 가족, 이민 세대의 갈등과 모습 그리고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풀어내 미국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냈다. 또한 칸영화제 초청작이자 개봉 후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은 '애프터썬', 호스피스 병동에서 벌어지는 힐링 영화 '안녕하세요'가 있다.

'다시 마주한 세계' 섹션에서는 엔데믹 세상에서 마스크를 벗고 일상을 회복하는 현재 공동체의 의미를 만날 수 있다.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환경 이야기', 다큐멘터리 '안녕, 미누'가 상영되고, 각각 9월 11일, 9월 18일 상영 후 '로보카폴리 환경 놀이터'와 '영화와 인권 이야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관의 초대' 섹션은 기획전 사업단과 작은영화관 추천작으로, '겨울 이야기', '송해 1927', '정직한 후보2', '태극기 휘날리며' 등 익숙한 명작들과 얼굴을 다시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외에도 동명의 만화가 원작인 농촌힐링 영화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 동명의 리듬게임 원작 애니메이션 '디모: 벚꽃의 소리' 등이 상영된다.

자세한 기획전 상영작 안내 및 문의는 남해보물섬시네마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보물섬시네마(055-862-7718)로 연락하면된다.

한편 남해보물섬시네마에서 기획전 이외 상영작은 멀티플렉스 3사 일반 영화관의 반값인 7천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