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링크3.0사업단, 아시아 커피 페스티벌 성료

  • 즐겨찾기 추가
  • 2024.05.08(수) 22:29
남해대학링크3.0사업단, 아시아 커피 페스티벌 성료

남해전통시장에서 일본 커피 축제 실행위원회 등 17개 부스 운영

조승현 jsh49@nhmirae.com
2023년 10월 06일(금) 13:51


경남도립남해대학링크3.0사업단(단장 김석영 교수)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2023 아시아 커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링크3.0사업단이 주최·주관하고, (사)남해시장상인회,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한일교류를 주 테마로 남해전통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국제시장 도약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열렸다.

10시부터 18시까지 남해전통시장 일원에서 국내외 커피 업체 및 동아리 17개 팀을 유치해 글로벌 커피 문화 소개를 겸하며, 다양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일본 커피 축제 실행위원회가 12개 부스를 운영했고 마산대학, 대구한의대 등 국내대학에서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연휴 기간 남해전통시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들은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체험권을 구입해 한일 커피 문화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추출되는 모습을 눈으로도 즐기고, 달콤한 향기를 맡고, 산미가 풍부한 커피를 맛보며 즐길기도 했다.

이날 ▲아카마츠 ▲알루미늄캔 클럽 ▲uni 커피 ▲나고미 다방 ▲커피 클럽 누아르 등 일본 현지 업체들은 30분간 특수한 방법으로 만든 커피, 쓴 맛을 줄인 다크 로스팅 커피, 커피향을 즐기고 마시는 커피 등등 특색 있는 테마와 부스를 운영하고, 블레딩 방법, 신메뉴 등을 소개해 한일 간 커피 문화를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링크3.0사업단장 김석영 교수는 "남해에서 한국과 일본의 유명 커피 업체들이 참석해 커피 시음 행사를 열고, 다양한 문화를 바라볼 수 있는 국제적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천혜의 경관을 지닌 보물섬 남해에서 열린 아시아 커피 페스티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남해대학링크3.0사업단이 대학, 지자체, 지역사회의 유기적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글로벌 공유가치 창출과 해외 기업과의 공유협업 및 지역협업센터 연계를 통한 산학협력모델 구축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