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 남해 이동면 바래길 해안환경정화 봉사활동

  • 즐겨찾기 추가
  • 2024.10.25(금) 10:33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 남해 이동면 바래길 해안환경정화 봉사활동

재학생 다수 참가해 바래길 해변 청소

백혜림 bhr654@nhmirae.com
2024년 06월 14일(금) 10:40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 호텔조리제빵학부에서 지난달 30일 남해군 이동면 바래길 일대 해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학부장 김지민) 로컬푸드전공 학생과 교수 20여 명은 이동면 바래길 해변 일대와 남해바래실 탐방안내센터 주변에 널린 폐그물, 폐타이어 등 해변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남해대학에서 하이브(HiVE)사업단(단장 김석영)에서 추진하는 지역연계 봉사활동 및 링크3.0사업단(단장 김석영)에서 추진하는 '지역 3C(Carry-out, Clean-up, Close-to)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3C 운동'은 지역봉사활동을 통해 대학과 지역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대학의 책무를 수행하는 한편,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링크3.0사업단에서 추진하는 행사다.

봉사활동을 마친 후 호텔조리제빵학부 학부장 김지민 교수는 "남해대학 학생들이 남해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두 팔 걷고 나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연계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대학에서는 대학과 지역사회 간의 공유협업 및 상생 협력을 위해 3C 운동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연계 자원봉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백혜림 기자 bhr654@nhmirae.com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