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새로운 학과 신설 신입생 모집
홍성진 선임기자
2025년 09월 19일(금) 09:59
|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최천호)가 2026학년도부터 새로운 학과 개편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기존 정보처리과를 개편하여 공공행정과를 신설, 지역과 시대가 요구하는 미래형 행정·사무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공공행정과는 공공기관·지자체·기업 사무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행정 역량과 디지털 업무 능력을 동시에 키우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이를 뒷받침하는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학교는 공공행정 체험실 조성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약 3억원 상당의 교육부 지원금을 확보해 학과 및 교육과정 운영을 본격 추진한다.
문서작성, 행정실무, 데이터 관리, 디지털 미디어 활용 등 폭넓은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뿐만 아니라 학교가 보유한 첨단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장비를 활용한 수업은 학생들이 행정업무뿐 아니라 새로운 환경 변화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쌓은데 도움을 준다.
특히 공공행정과는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공직이나 사무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졸업 후에는 공무원, 공기업 취업, 일반 기업의 행정·사무직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까지 다양한 길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다수의 학생들이 공공기관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둔 경험을 기반으로 한층 더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