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동초 36회 산악회, 중국으로 4박 5일 우정여행 다녀와

  • 즐겨찾기 추가
  • 2025.12.05(금) 15:15
삼동초 36회 산악회, 중국으로 4박 5일 우정여행 다녀와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분과위원장
2025년 10월 31일(금) 10:46
삼동초등학교 36회 산악회(회장 이채우)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 상해, 황산, 삼청산 등지로 우정여행을 다녀왔다.
첫날 김해공항을 출발한 회원들은 상해에 도착해 효심으로 가꾼 아름다운 정원으로 알려진 예원(豫園)과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상해 옛 거리를 함께 걸으며 추억을 쌓았다. 다음 날 황산으로 이동해 케이블카를 타고 '신선들의 산'이라 불리는 삼청산을 탐방하며 장대한 자연경관을 감상했다. 셋째 날에는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황산 풍경구를 둘러보며 대자연의 웅장함을 만끽하고 항주로 이동해 송성 가무쇼를 관람하며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꼈다. 넷째 날에는 서호(西湖) 유람선 관광과 화항공원 관람을 통해 여유로운 일정을 즐긴 뒤 다시 상해로 옮긴 산악회는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찾아 선조들의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숙연한 마음을 나누었다. 저녁에는 황포강 유람선에 올라 불빛으로 수놓인 상해의 야경을 감상하며 4박 5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채우 회장은 "학창시절 친구들과 함께한 이번 여행은 단순한 관광이 아니라 우정과 추억을 다시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산악회를 중심으로 동기 간 화합과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