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25.05.09(금) 13:33
남해군,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 개최

JCI 남해청년회의소 주관,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
5월 5일 남해스포츠파크 주경기장에서 풍성한 행사

장다정 기자
2025년 05월 02일(금) 11:16
남해군은 5월 5일 어린이날, 서면 남해스포츠파크에서 JCI 남해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축제한마당'이 열린다고 밝혔다.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은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초등학생 동아리 소울주니어 라인대스의 공연이 서막을 연다.

'어린이 노래·댄스 경연대회'가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명랑 운동회'가 펼쳐진다. 명랑운동회는 릴레이, 2인 3각게임, 제기차기, 훌라후프, 댄스 O·X게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더해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각계 기관과 여러 시설단체 20여개소가 참여하여 △에어바운스, △경찰제복 의상체험, △구조·구급시범, △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열쇠고리 만들기, △풀잎공예, △팽이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라면, 솜사탕, 미니붕어빵, 슬러쉬, 뻥튀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자, 관람객, 진행자 등 전원에게 보험가입이 이루어지며, 안전요원 배치, 응급의료소 설치, 어린이 쉼터 부스 설치, 생수·종이형 썬캡 제공 등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신동헌 JCI남해청년회의소 회장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개최되는 만큼 많은 가족들이 오셔서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유익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