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남해군향우회 제80회기 제2차 임원회의

  • 즐겨찾기 추가
  • 2025.12.26(금) 10:07
재부남해군향우회 제80회기 제2차 임원회의

제80회 정기총회 결과 보고, 회칙 일부 개정 등
2026년도 신년하례회… 1월 7일 롯데호텔에서 개최키로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분과위원장
2025년 12월 26일(금) 09:34
재부남해군향우회(회장 박정삼)는 지난 17일 동광동 부산관광호텔 예다움홀에서 제80회기 제2차 임원회의를 열고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준기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박정삼 회장은 "지난 9월 21일 정기총회가 역대 최다인원이 참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던 것은 임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가능했다"고 감사를 표한 뒤 "고향이 남해라는 소중한 인연을 계속 이어가며 앞으로 우리 향우회가 새로운 100년을 향해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향우 2세, 3세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자"고 강조하며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근에 새로 취임한 오송훈(고현), 김인출(설천) 면향우회장도 "고향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며 애향심을 바탕으로 군향우회와 상생하면서 동반성장을 도모 하겠다"고 각오를 전해 참석 임원들은 뜨거운 박수로 환영해주었다.
이어 회무, 제80회 정기총회 및 향우 위안잔치 결과를 보고한 다음 안건심의에 나서 먼저 새해를 맞아 향우 간 상견하례를 통해 일체감과 화합분위기를 조성하고 향우회의 힘찬 새 출발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1호 의안 2026년도 신년하례회 계획(안)을 상정해 2026년 1월 7일(수) 서면 롯데호텔에서 개최키로 의결했다. 행사에 따른 소요예산, 주요행사 내용 등을 원안대로 가결하고 세부집행계획은 12월 중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해 구체적인 사항을 협의키로 했다.
제2호 의안으로 회칙 수정의 건이 상정되어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임원 직책 명을 현행 분과위원장에서 위원장으로 조정하고,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 및 참여 확대를 위해 부회장, 위원장 등 임원 수를 증원하기로 했다. 또, 향우회 운영 체계를 일관성 있게 정돈하기 위해 원로위원, 자문위원, 간사는 회칙 제7조(이사)에 포함하기로 하고 이사회비를 현행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인상키로 의결했다.

제3호 의안으로 200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 재산 조성 기금 특별회계 설치 규정과 한시적으로 추진되어 2013년 1월 24일부터 시행한 회관건립 추진위원회 설치운영 규정을 모두 해체하기로 의결했으며, 향우회관에 속한 모든 제반 사항과 의결은 향우회 임원회에서 결의하여 집행 및 시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기타토의에서는 현 향우회관을 리모델링을 해서 활용할 것인지, 기존 건물을 매입해 사용할 것인지 등에 대해 논의를 가진 다음 여론 수렴을 더 거쳐 차기 임원회에서 재논의 하기로 했다.
협조 및 공지사항으로 ▲위촉이사 추천 ▲임원 연회비 납부 ▲진료협력병원 이용·홍보 활성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등을 독려했으며, 내년 1월 26일(월) 서면 롯데호텔에서 박정삼 군향우회장이 재부경남향우연합회 신임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임을 알리고 많은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