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성명초동문회 제15차 정기총회 '성료'
박윤엽 신임회장 취임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위원장
발행연월일 : 2026년 01월 30일(금) 11:22
|
|
|
재부성명초동문회의 제1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1일 동광동 부산관광호텔 대연회실에서 성료했다.
박다해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총회에서 박준원 회장은 "3년의 임기 동안 무사히 소임을 다하게 돼 기쁘다. 혼자였다면 할 수 없었겠지만 함께여서 해낼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한 뒤 "새로운 100년의 시작을 이끌어갈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우리 동문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하기 바란다"는 이임사와 함께 김현호 직전회장과 박옥실 직전 사무국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축사에 나선 안영학 성명초 교장은 먼저 "남해군 최초로 진주교육대학교 교육실습 협력학교로 선정되는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고 모교 소식을 전하며 "후배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에 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곽창래 성명초 총동창회장은 "100년 전통의 성명인으로서 무한한 자긍심과 애교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생활하자"고 인사한 다음 올해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한마음 잔치가 4월 4일(토)에 예정되어 있음을 알리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윤원 상임고문은 "앞으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기금을 조성해 모교 발전을 위한 장학회를 설립하는 것이다"며 포부를 밝힌 뒤 "관심이 있어야 참여로 이어지고, 참여가 있어야 발전이 이뤄진다. 자주 만나 동문의 정을 나누며 동문회를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자. 저 역시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축전을 통해 총회 개최를 축하했으며, 문석종 서면체육회장, 곽홍근 서면우체국장, 재부중현초동문회 정준천 회장, 정길호 사무국장, 재부남상초동문회 이창현 회장, 정창민 사무국장, 대서초총동문회 박홍표 사무국장, 재부대서초동문회 주은옥 사무국장, 이종수 재김해남해군향우회장 등 내빈들도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회무, 결산, 감사보고를 마친 다음 박동규 고문이 임시의장을 맡아 신임 임원선출에 나서 ▲회장 박윤엽 ▲감사 박옥실(유임), 곽기홍, 김애심 동문을 각각 추대했다.
박윤엽 신임회장은 "그동안 많은 진통을 겪고 고심 끝에 회장직을 수락하게 됐다.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역대 선배님들이 잘 이뤄놓은 동문회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면서 동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취임사를 전했다. 이어 학창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힘차게 교가를 제창하는 것으로 1부 행사를 마친 뒤 2부에서는 기수별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2026.01.30(금) 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