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남해군향우회, 신년하례회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26.01.30(금) 11:28
재김해남해군향우회, 신년하례회 개최

202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보고
이종수 회장… "자주 만나 고향의 정 나누자"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위원장
발행연월일 : 2026년 01월 30일(금) 11:24


재김해남해군향우회(회장 이종수)의 2026년도 신년하례회가 지난 22일 김해 내외동 오가네 별관에서 성료했다.

김관원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종수 회장은 "지난해 12월 취임 후 각 읍·면향우회를 비롯한 협력단체 모임까지 거의 모두 참석을 하며 남해인들의 저력과 역대 회장님들의 노고를 여실히 느꼈다"고 소감을 밝힌 뒤 "준비된 자리가 모자랄 정도로 많이 참석해 주셔서 새해 첫 시작이 좋은 것 같다.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서 고향의 정을 나누는 향우회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종표 고문은 "새해를 맞아 많은 향우들과 자리를 함께하며 우의를 다질 수 있어 기쁘다. 올 한해도 합심단결 해서 향우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사를 전했으며, 강찬홍·김경갑 고문은 "새해를 맞아 소망하신 모든 일들 이뤄나가시고, 향우회의 더 큰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우두원·이춘철 고문도 "같은 고향에서 태어난 소중한 인연을 바탕으로 타 시·군 향우회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각종 행사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으며, 협력단체인 산악회, 여성회, 청년회, 골프회, 파크골프회 회장단도 인사화 함께 정기모임 참석을 독려했다.

하순철 남해군 행정복지국장은 먼저 "장충남 군수께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부득이하게 불참하게 되었다"고 양해를 구한 뒤 "기본소득 시범 지자체 선정 후 다시 인구가 4만명 대를 회복하게 되었다"며 고향 소식을 두루 전하면서 "늘 고향을 마음에 품고 이종수 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빛나는 향우회를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향우회 활동 사항과 재무 보고를 가진 다음 2026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보고했으며, 시루떡 케이크 커팅식을 통해 새해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만찬 시간에는 서로 덕담을 나누며 올 한 해 향우회 발전은 물론 회원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친목을 다졌다.
인기기사 TOP 5
남해
자치행정
경제
스포츠